개인정보 처리방침

ULANCO(이하 ‘회사’라 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필요한 시점에 수집하고,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사전 동의 없이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관한 사항

  1.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아니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1. ① 이용자 식별 및 본인 여부 확인, 회원가입,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등 회원관리
    2. ② UAC 송금, UAC 결제 서비스, UAC 전환 서비스, 기타 UAC 관련 서비스 제공 및 이용내역 제공 등
    3. ③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및 비인가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 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고지사항 전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회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4. ④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분석, 기능개선,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기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성향, 관심, 이용기록 분석 등을 반영한 신규 서비스 제공
    5. ⑤ 이벤트 제공 및 마케팅 활용
    6. ⑥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등 보안정책 수립
  2. 2)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목적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선택항목을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목적
    구분 개인정보수집·이용목적 수집하는개인정보항목
    필수 본인확인 및 회원가입 성명, 휴대전화번호, 내외국인 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송금 및 결제를 위한 확인 간편비밀번호
    민원응대 및 부정이용 방지 성명,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 기록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 기기정보(OS, 통신사, 기기고유번호, 언어정보), 사용자 인증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거래내역, 접속로그, 접속IP, 불량이용기록
    선택 본인확인 신분증 정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 쿠키
  3.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받습니다.
    1. ① 모바일 기기, 서면 양식,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을 통한 수집
    2. ②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 서비스 제휴사 또는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사로부터의 제공
    3. ③ 휴대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를 통한 방법
  4. 4)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인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아니합니다.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등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및 위탁하고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자의보유및이용목적 제공하는개인정보항목 제공받는자의보유및이용기간
    미래소프트
    • - 기프티콘, 개발 및 운영
    •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 - UAC 결제 서비스
    • - 이름(국문, 영문)
    • - 휴대전화번호
    • - 연계정보(CI)
    •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 - 이메일
    서비스 해지 후 5년

3. 개인정보의 파기

  1.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방지를 위하여 6개월 간 탈퇴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다음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회원탈퇴 후에도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① 정보 별 보유기간
    정보 별 보유기간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통신사실 확인 자료에 관한 기록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 일시, 위치 등에 사용에 관한 기록 12개월
    서비스 접속 기록 3개월
    ② 그 외 소비자 불만 및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은 민원사무 처리를 위한 회사의 내부 정책으로3년간 보유합니다.
  2. 2)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아니할 경우 장기 미사용 회원으로 전환되며, 장기 미사용 회원으로 전환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되어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3. 3)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파일 삭제 및 디스크 등 저장매체 포맷 등)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정 요구가 있을 경우 그 정정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폐기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즉각 삭제하여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2.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전항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 내 회원정보 수정기능을 통해 직접 행사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거나 회사 방문을 통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정정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1)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의 요구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다른 법령에 따라 이를 제한하거나 요구에 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란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 모바일 기기 또는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1. 1)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할 웹사이트 사용을 설정한대로 접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보 등 파악을 통한 타겟 마케팅을 위한 쿠키를 사용합니다.
  2.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쿠키는 이름, 전화번호 등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3) 쿠키 설정 방법의 예
    ①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상단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② Chrome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③ 안드로이드(기본 브라우저 기준) 인터넷 아 이콘 접속 → 메뉴 → '설정’ → ‘개인정보보호 보안’ → ‘쿠키 허용’ 체크박스 해제
    ④ IOS(사파리 브라우저 기준) 설정 앱 아이콘 선택 → Safari 아이콘 선택 →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 ‘쿠키 차단’ 선책 → ‘항상 허용’ 설정

사용자 – 프로필 개발과 맟춤형/광고 쿠키 사용에 관한 추가 정보는 유럽에 소재한 경우 www.youronlinechoices.eu 사이트를 참고하시고, 미국에 소재한 경우 www.zboutads.info/choices 사이트를 참고하십시오.

6. 모바일 기기 내 정보 및 기능 접근권한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최초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실행 시 접근 항목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 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1. 1) 접근 항목 및 목적
    ① 안드로이드
    접근 항목 및 목적 - 안드로이드
    접근항목 목적
    바이오정보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수단
    로그인 비밀번호 및 결제 비밀번호 대체
    카메라 QR 코드 인식 기능 제공
    연락처 UAC 송금 시 “연락처 송금하기” 기능 제공
    전화 (기기 정보 및 어플리케이션 기록 권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최적화 및 오류 확인
    서비스 분석 및 통계
    ② IOS
    접근 항목 및 목적 - IOS
    접근항목 목적
    바이오정보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수단
    로그인 비밀번호 및 결제 비밀번호 대체
    카메라 QR 코드 인식 기능 제공
    연락처 UAC 송금 시 “연락처 송금하기” 기능 제공
  2. 2) 모바일 기기 접근 권한 동의 또는 철회 방법
    ① 안드로이드 : 설정 → 앱 → 권한 → 접근권한 별 동의 또는 철회 선택(선택 접근권한에 한하여 철회 가능)
    ② iOS : 설정 → 앱 → 접근권한 별 동의 또는 철회 선택

7.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관리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 담당자 지정
    2. ②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마련
    3. ③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
    4. ④ 개인정보취급자의 퇴사 즉시 개인정보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퇴직자 보안점검을 준수
  2.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 ① 국내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네트워크 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시 암호화(SSL/TLS 등) 기술 적용
    2. ②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침입방지시스템, 서비스거부방지(DDOS)시스템 등을 적용
    3. ③ 각 서버 및 중요 데이터베이스의 내부정보유출방지를 위한 접근제어시스템을 운영하고, 내부 임직원 사용자 PC의 개인정보검색, 암호화, 출력물 로깅 기록 감사 등을 적용
  3. 3) 물리적 조치
    개인정보가 저장, 보관된 장소의 시건, CCTV, 출입통제시스템 등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선확
    개인정보보호담당부서 정보보호팀
    이메일 ulanco.sun@gmail.com
    고객센터 02-3397-7260
  2. 2) 기타 기관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국번 없이) 118
    2. ②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국번 없이) 1301
    3. ③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 없이) 182

9. 이용자 유의 사항

  1. 1)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더불어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적용 범위

  1.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나 제3자의 웹사이트, 자료,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권한이 없으므로 링크된 웹 사이트로부터 제공받은 상품 및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하여 책임 및 보증할 수 없습니다.
  3. 3)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회사의 웹 사이트로 이동할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11. 개정 전 고지의무

  1.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사정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가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 홈페이지 및 유랜코 페이 앱 내 설정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05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